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외여행을 가게됐을 때 주의해야할 것들

우리는 여러나라 멋진 국가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을 항상 꿈꿉니다. 하지만 실제로 초행길에 나서거나 처음 여행을 간경우에 어떤 것들을 주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혹시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막는 것인데 말이죠. 오늘 이 포스팅이 조금더 해외여행을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단 첫번쨰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한 여행 코스를 짜는 것입니다. 여행코스 자체가 불안한 지역이나 내전지역이라면 우리와 아이들 모두가 위험에 처할 수도있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해당 국가의 뉴스나 대사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가다가 위험지역인데도 호기심이 강한 사람들이 다녀와서 특별히 위험하지 않다는 여행 후기들이 올라오곤하는데 너무 맹신하지 맙시다. 90사람이 위험하지 않다고해도 10사람이 위험을 느꼇다면 그 장소는 안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을 챙겨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스냅샷을 찎어놓는 것입니다. 아이들을 혹여라도 잊어버렸을 경우 어떻게 찾아야할지 막막할텐데 그 때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이 아이들이 입고있는 옷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매일 아이들의 사진을 적극적으로 찎는 것이 여행 안전에 도움이 많이됩니다. 


또한 의외로 자신이 소지품을 무엇을 가지고 다니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 신분증이나 현금 등이 어느정도 있는지 수시로 확인해야하고 가져간 짐들이 사라진건 없는지도 매일 확인합시다. 나중에 긴가민가해서 국내로 돌아온후에 후회해도 늦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마지막 수칙 한가지는 여행도중에 휴대폰 베터리를 항상 충전을 해놓는 것입니다. 만약 자신이 충전하는 습관이 안되있다면 예비 베터리나, 외장 베터리를 많이 싸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돈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안전인 것을 항상 인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