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힐 뉴스 = 김미소 기자] 안녕하세요. 점점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집 안에서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죠? 93-95%의 정확성을 가진 자가진단 키트의 경우, PCR검사처럼 99~100%의 수준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집안에서 간편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사용법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자가검사키트의 경우, 휴마시스, 한미, SD바이오센서의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인터넷에서는 내일부터는 금지가 될 예정이며, 다음달부터는 1억 9천만개가 공급된다고 하니 누구나 소량으로 약국에서 구매하실 수 있을것으로 보이는 전망입니다.
자가진단키트 구매
지금부터 검사 순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검사 전 손을 깨끗히 씻어주세요. 제품 사용시에는 일회용 비닐 장갑 등을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번쨰는 구성품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검사용 디바이스, 용액통, 노즐캡, 멸균 면봉, 사용설명서& 퀵가이드가 정확히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세번쨰는 봉투뒷면에 인쇄된 유효기간을 확인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디바이스는 사용하지 않으며 C,T로 구분이 됩니다. 또한 노랑, 초록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노랑은 : 유효, 초록은 : 무효 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번째로는 용액통과 노즐캡 봉투를 뜯고, 용액통의 뚜껑을 벗깁니다. 다음은 용액통 꽂는 곳에 용액통을 꽂아주세요
여섯번쨰는 멸균 면봉을 개봉하여 꺼내줍니다(간단하니 생략) 거꾸로 잡지 않게 꼭 주의해주세요. 세균이 묻을 수 있습니다.
각 콧구멍에 10회 이상 비벼주시고, 깊게 찔러주세요. 또한, 코에 넣기 전까지 액체에 담그거나 세균에 감염될 수 있는 행동은 자제해주세요. 그 이후, 콧속에서 꺼낸 면봉을 용액통에 넣고 10회 이상 저어줍니다.
다음 노즐캡을 눌러 닫으시고, 검사용 디바이스의 검체 점적 부위에 4방울 정도 떨어트려 주세요. 마지막으로 15분만 기달리면 마무리가 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정말 간단한데요. 약국에서, 병원에서 구매하거나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원할한 검사 하시길 바라구요. 신속항원검사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다음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