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퐁뉴스 = 임소리 기자] 요즘에는 본인의 월급만으로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안계시는 것 같습니다. 재테크, 부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부업의 경우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너무 말도 안되는 광고만 많아 나도 부업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현실적으로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는 부업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업구인 홈페이지

우리나라는 배달 선진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배달 문화가 전 세계에서도 가장 많이 발달한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배달과 관련이 된 직업도 많이 있으며, 간단한 배달 음식을 퇴근 이후에 자전거나, 자가용을 이용해서 부업으로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건당 수수료를 받게 되는 일이며, 시간이 자유롭고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골라서 배달할 수 있기 때문에 위치에 대한 자유도도 높습니다. 관련 내용이 더욱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일 아르바이트

당일 아르바이트의 경우 부업과는 맞지 않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높은 페이로 인해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방법인데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이 비거나 휴일에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시는 방법입니다.

블로그 운영

평소에 정보성 글을 자주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운영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블로그의 장점으로는 본인이 얻은 정보를 기록하고 다른 사람과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 속에서 광고를 달거나 체험단을 통해서 부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미 블로그에 대해서 관심을 조금이라고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 쯤은 도전해 보신 부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 내용이 더욱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재능 판매

요즘에는 본인이 갖고 있는 재능을 온라인을 통해서 판매할 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 있는 플랫폼이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그림, 포토샵, 영상 편집 등 본인이 갖고 있는 재능을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자리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그로 인해서 재능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 부업으로 수입을 얻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카카오뷰의 경우 본인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모으거나 유튜버와 같이 콘텐츠 제작 업로드도 가능하며, 가장 매력적인 장점은 콘텐츠를 제작 발행 형식이 아닌, 기존 콘텐츠를 공유만 하더라도 된다는 점, 모바일로 쉽게 보드 발행이 가능하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다는 점으로 요즘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부업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렇게 다양한 부업이 있는 만큼 본인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부업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on

INF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