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퐁뉴스 = 임소리 기자] 최근 인플레이션 리스크와 같은 이슈로 인해서 한국의 금리가 높아진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에 주식이나 펀드와 같은 관심을 받고 있던 투자 시장이 위축이 되고 많은 분들이 다시 안전하고 이율이 높은 정기 예금이나 적금 상품을 찾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예금이자높은은행 상품이 정말 많기 때문에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예금이자높은은행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금리 예금통장 신청

예금이자높은은행으로 IBK D-DAY 통장은 이름 그대로 만기일을 일 단위로 직접 지정할 수 있는 일시 예치식 정기 예금 상품으로 세전 이자율 3.34%, 세후 이자율 2.83%, 최고 우대 금리 3.34%, 이자 계산 방식은 단리입니다. 예금 예치 한도는 최소 100만 원에서 2억 원까지 가입 기간은 30일 이상 364일 이하입니다.

만기 후 이자율 1개월 이내은 만기일 당시 약정 금리 X 50%, 1월 초과 6개월 이내는 만기일 당시 약정 금리 x 30% 6개월 초과 만기일 당시 약 금리 x 20%입니다. 관련 내용이 더욱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IBK 첫만남통장

IBK 첫만남통장의 경우 오픈 뱅킹 출시와 함께 만들어진 예금이자높은은행 기업 은행의 예금 상품으로 개인 고객 전용 상품입니다. 입출금식, 적립식, 거치식으로 상품 구성이 되어 있으며, 세전 이자율 3.30%, 세후 이자율 2.79%, 최고 우대 금리 3.30%입니다.

이자 계산 방식은 다리로 예금 예치 한도는 1만 원 이상 월 30만 원 이하, 가입 기간은 6개월 만기 후 1개월 이내 만기일 당시 약정 금리 x 50%, 1개월 초과 6개월 이내 만기일 당시 약정 금리 x 30%, 6개월 초과 만기일 당시 약정 금리 x 20%입니다.

코드K 정기 예금

코드K 정기 예금은 케이 뱅크에서 출시한 예금 상품으로 2030 세대 가입자 비중이 약 70% 이상 넘는 젊은 세대에게 굉장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예금 상품으로 거치식 예금 방식으로 세전 이자율 3.00%, 세후 이자율 2.54%입니다.

최고 우대 금리 3.00%, 이자 계산 방식은 단리, 예끔 예치 한도는 100만 원 이상, 가입 기간은 1개월 ~ 36개월입니다. 관련 내용이 더욱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IBK 늘푸른 하늘 통장

IBK 늘푸른 하늘 통장은 기업 은행의 예금 상품으로 국내외 기후 환경와 미세 먼지의 문제 해결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 제고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출시가 된 상품으로 입출금식의 경우 기업 은행 카드로 대중 교통을 사용하게 되면, 거래 수수료가 면지가 되는 등 환경 보호 실천에 따른 다양한 추가 우대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자유 적립식, 채권 상품으로 세전 이자율 3.05%, 세후 이자율 2.58%, 최고 우대 금리는 3.30%이며, 이자 계산 방식은 단리로 최소 1만 원 이상 월 300만 원 이하, 가입 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예금이자높은은행에 예금 상품을 비교해 봤는데요. 최근 금리 상승으로 인해서 다양한 이유로 좋은 조건의 금리 상품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투자도 좋지만, 반드시 적절한 예금과 적금의 비율이 중요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카테고리:

RAMPO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