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퐁뉴스 = 임소리기자] 이제 곧 전 국민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는데요. 생각보다, 추석과 같은 명절에 지출이 되는 비용이 큰 편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부담이 되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어도 보내지 못하고 혼자 지내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모바일 보험 소액결제 저축은행 전세 결제대출 휴대폰대납대출 주식담보대출 대출확인 지원금 중고차담보대출 캐피탈대출 장학금대출 신용대출

정부에서도 이런 내용을 잘 알고 있기에 추석지원금을 지원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지자체별로 운영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오늘은 지자체별로 운영되고 있는 추석지원금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천시

다양한 지자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추석지원금은 누군가에게는 큰 금액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누군게에게는 큰 힘이 되어 따뜻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는 희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석지원금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모바일 보험 소액결제 저축은행 전세 결제대출 휴대폰대납대출 주식담보대출 대출확인 지원금 중고차담보대출 캐피탈대출 장학금대출 신용대출

강원도 양양군

강원도 양양군에서는 추석 전까지 모든 시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 일상 회복 동행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취약 계층의 경우 별도의 신청 방법 없이 현금을 계좌로 입금해 주는 방식으로 추석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일반 시민분들은 선물 카드 형식으로 지급이 되며, 신청 방법은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 복지 센터를 통해서 신청해 보실 수 있습니다. 추석지원금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충북 보은군

보은군에서는 1인당 15만 원의 추석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세대주가 세대원을 대표해 일괄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세대별 주민등록표를 적용하고 신청일까지 보은군에 주민 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외국인의 경우 체류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영주권자나 결혼 이민자가 해당됩니다.

부산시 남구

부산시 남구에서는 소득이나 재산, 연령 등에 관계 없이 모든 남구 주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오륙도 페이 카드 형식으로 추석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기간이 지나면 잔액은 자동 회수가 된다고 합니다. 세대별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신청인 출생 년도 끝 자리 기준으로 5부제로 시행한다고 하며, 온라인 접수는 오륙도 페이를 소지한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동, 행정 복지 센터에서 직접 방문해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석지원금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제주도에서는 모든 제주도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추석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지급 대상은 7월 14일을 기준으로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내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체류 기한이 끝난 외국인은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인별 접수를 받고 있으며, 기존에 탐나는 전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주도 지역 화폐인 탐나는 전 카드 형식으로 지급이 되며, 사용 기한은 올해 2022년 12월 31일까지로 미사용 금액은 자동으로 소멸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지자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추석지원금은 누군가에게는 큰 금액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누군게에게는 큰 힘이 되어 따뜻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는 희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석지원금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RAMPO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