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퐁뉴스 = 임소리기자] 요즘 들어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한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많게는 같은 동네에도 도로 하나를 두고 나란히 위치해 있는 등 수많은 매장이 앞다퉈 문을 열고 있는 것인데요. 비공식적인 통계에 따르면 현재 전국에 무려 5천 여곳 이상의 매장이 문을 연 상태라고 합니다.

그만큼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는 의미일텐데요. 실제 매장 운영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관련 정보 알려드립니다.

할인점 창업견적 조회

수많은 프랜차이즈들이 반짝하는 트렌드로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아이스크림 할인점의 경우 여름 한철 장사를 노리는 형태가 될 수 있어 꾸준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지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이유

최근 몇 년 새에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매우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갖습니다. 우리나라 빙과류 업계는 판매자가 가격을 정하는 오픈프라이스 제도를 따르고 있어 마진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가능한 상황인데요.

편의점이나 슈퍼 등에서도 낱개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할인점에서는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무인으로 판매되고 있어 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보입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 돈이 될까?

최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저자본 저비용을 들여 창업 후 고수익을 노릴 수 있다는 점에서 우후죽순 격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요즘에는 단순히 아이스크림류 외에도 과자나 밀키트, 생활 편의상품을 판매하는데 이어 편의점 못지 않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기도 한데요. 그러면서도 편의점업계에 적용되는 규약이 적용되지 않아 유리함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할인점 수익 조회

일반적으로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을 통해 노릴 수 있는 마진은 최소 25% 수준에서 많게는 40% 정도 된다고 합니다. 물론 지역이나 성수기, 계절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는 있지만 매장별로 대부분 월 평균 150~200만원 정도의 수익을 노리는 것이 보통이라고 하는데요.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별도의 인건비 지출없이 무인 형태로 관리한다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일부 시간에는 유인으로 운영하며 주류 등 그외의 상품을 추가로 판매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하네요.

창업 시 비용

수많은 프랜차이즈들이 반짝하는 트렌드로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아이스크림 할인점의 경우 여름 한철 장사를 노리는 형태가 될 수 있어 꾸준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지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또 상권 분석을 사전에 꼼꼼히 진행 후 보장된 입지에 자리잡아야만 성공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야 하죠. 일과 여가를 병행하면서 투잡형태로 운영하려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생각해야 하는 점들입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너무나도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기에 창업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다만 본격적인 창업에 앞서 고려할 점도 한 두가지가 아닌 만큼 충분한 고민 후 선택이 필요해 보입니다. 선택에 앞서 오늘 전해드린 내용이 주요 참고사항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