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퐁뉴스 = 임소리기자] 코로나19 겨울철 유행이 눈 앞에 다가온 상황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안도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해외 여행도 비교적 자유로워진데다가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및 각종 거리두기 조치 해제 덕분에 마음이 조금은 여유로워졌기 때문인 듯 합니다. 

소상공인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모바일 보험 소액결제 저축은행 전세 결제대출 휴대폰대납대출 주식담보대출 대출확인 지원금 중고차담보대출 캐피탈대출 장학금대출 신용대출

이제 관건은 언제 실내 마스크 해제가 이루어지는지에 달려 있는 것 같은데요. 해당 내용과 관련해 어느 시점부터 적용될지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정부방침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는 실내 마스크 해제와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이 언급되기도 했는데요. 이에 따르면 내년 봄에 완전히 새로운 변이가 나오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벗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예상은?

지난 2020년 10월 무렵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었는데요. 현재 실외에서는 의무 착용 규정이 해제된 상황이며, 식당 및 공공장소 등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쓰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면역 상황이 진척되면서 이제 실내 마스크 해제도 논의될 시기가 되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추이를 살펴보면 내년 초 무렵에는 충분히 해제될 가능성이 비교적 높아 보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장소는?

원래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어 한동안 정책이 유지되었는데요. 약 1년 5개월 만에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전면 해제된 상황입니다.

더욱이 비교적 최근인 지난 9월에는 50인 이상이 모이는 스포츠 경기나 집회, 공연 등에서도 의무적인 착용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아 사실상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지참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한 요구와는 별개로 여전히 실외에서의 착용률은 비교적 높은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정부방침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는 실내 마스크 해제와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이 언급되기도 했는데요. 이에 따르면 내년 봄에 완전히 새로운 변이가 나오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벗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다만 겨울철을 맞아 7차 재유행 조짐이 조금씩 보이고 있기에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가는지 여부가 정책 시행에 큰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주의사항

다만 겨울철을 맞아 방역과 관련해 개인별로 충분히 유의해야 한다는 점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겨울철 찾아올 유행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개개인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손 씻기나 주기적 환기 및 소독, 유증상자의 접촉 최소화 등을 준수하는 한편, 조금이라도 염려되는 상황에서는 마스크 착용에 유의해야 한다는 점 등입니다. 이를 통해 겨울철 위기를 잘 견뎌낸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모두가 원하는 노마스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네요.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인해 삶에 많은 불편을 겪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피부 트러블은 물론 호흡 곤란, 활동의 부자유스러움 등 번거로운 요소가 결코 한 두가지가 아닌 것인데요. 그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내 마스크 해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섣부르게 결정할 수는 없겠지만 많은 이들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빠른 정책 대응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카테고리:

RAMPO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