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퐁뉴스 = 임소리기자] 아이를 낳고 정신없이 육아에 전념하다보면 어느새 취학 연령이 되는데요. 유치원이라도 보내려고 하면 생각보다 알아봐야 할 정보가 무척 많아 고심을 하게 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지만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안내를 필요로 하게 되죠. 이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정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유치원 알리미’인데요. 쉽게 이용하는 방법 및 이곳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정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유치원 알리미

끝으로 어떤 식으로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은지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유치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이 주로 이용하기 좋은데요. ‘유치원, 어린이집 비교’ 메뉴를 이용하면 선택 시 좋은 참고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알리미란?

전반적으로 유치원 관련 주요 정보를 객관적으로 공개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투명하게 다양한 내용을 학부모 입장에서 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학부모들 입장에서 알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유치원 관련 정보를 정확히 파악해 유아 교육의 질이 높아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가 시행된 이래로 학부모의 선택권이 강화된 한편 운영과 관련한 투명성이 확보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수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유치원 알리미 장점

최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더욱 장점이 부각되고 있는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인데요. 검색창을 통해 유치원명이나 지역명을 이용해 더 쉽고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한눈에 찾기 쉬운 화면으로 구성된 것도 눈에 띄는데요. 공시지표와 유치원 현황, 자동완성 기능 제공 등을 통해 더 쉽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모바일 상에서도 동일하게 필요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정보 탐색이 가능한 게 장점입니다.

유치원 알리미 내용

그렇다면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주요 정보 내용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유치원정보공시제도 포털 사이트인 이곳에서는 총 22개 범위 내에서 매년 공시한 유치원의 주요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식단표와 기관 기본현황 및 연령별 학급 수와 유아 수, 교직원 현황 및 환경 위생관리 현황,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 현황에 대한 내용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회계 결산 내용과 특성화 활동비, 적립금 현황, 통학차량 운영에 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유치원 알리미 이용

끝으로 어떤 식으로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은지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유치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이 주로 이용하기 좋은데요. ‘유치원, 어린이집 비교’ 메뉴를 이용하면 선택 시 좋은 참고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곳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대해 기본현황 및 교육내용, 급식관리 등에 관한 사항을 함께 놓고 비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한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를 이용해 병설과 사립유치원에 관해 비교해보고 각각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교육비나 커리큘럼, 그리고 아동의 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비교를 할 수 있어 취학 전 꼭 살펴보실 것을 강조드리고 싶은데요. 발품을 팔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바쁜 부모님들이 활용하기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카테고리:

RAMPO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