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힐뉴스 = 김미소기자] 이룸통장 신청한다면 몸이 불편해서, 직장을 다니기가 어려우신분들 많으시죠? 아마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우신분들도 분명 계실텐데요. 서울시에서는 장애 청년의 성인기 전환과 자립을 돕고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룸통장을 만들었습니다.

통장에 가입한 이후 3년간 매월 10만원 ~ 20만원의 금액을 저축하게 되는데요. 매월 15만원을 서울시예산에서 추가적립해주게 되면서 연이율 100%가량으로 추가적립 받으실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교육 주거 등을 위한 자립준비용도 및 장기적립을 위한 미래자산의 용도로 이룸통장을 개설하는데요. 그렇다면? 자세한 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룸통장 신청

이룸통장의 경우 서울시복지재단에서 관할하고 있는데요. 서울시에 거주하는 사람만 가입 가능하며 만 15세 부터 만 39세에 해당하는 인원만 가입 가능합니다. 장애정도에 따라 기준이 달라지며, 중위소득 100% 이하인 경우 신청자격이 주어지는데요.

현재 자세한 공고문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세부사항을 확인하셔서 정확한 구체적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룸통장 지원내용 및 의무

본인저축액은 월 10, 15, 20만원 중 선택하게 되며, 매칭 지원액으로 월 15만원씩 적립을 해주게 되는데요. 약정기간은 36개월(3년)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총액은 10만원일 경우 900만원 15만원일 경우 1,080만원, 20만원일 경우 1,260만원 입니다.

더불어 대상연령의 경우 만 15세부터 39세 이기 떄문에 지원대상폭이 넓은 만큼 서울시에 거주하시면서 장애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가입할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룸통장 의무사향의 경우 적립기간 동안 서울시에 계속 거주해야하며, 적립기간동안 13회 이상 저축해야합니다. 더불어 금융교육을 연 1회 이상 이수, 약정 내용 성실수행 들을 기준으로 진행되는데요.

이룸통장 공고문 신청방법

위에서 언급드렸던 자세한 공고문이 현재 공개되어 있기에, 이룸통장 신청일정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원할히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룸통장과 더불어 자산형성지원사업으로 두가지 “희망두배 청년통장 : 연이율 100%, 꿈나래 통장(자녀가 있는 부모를 대상)” 사업의 형태로 더 많은 지원안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각자 혜택도 매우 좋으며, 서울에 계신분들은 놓치면 손해보는 좋은 기회이기에, 꼭 신청기회를 잡아보셨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카테고리:

RAMPO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