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청년 월세 지원 신청

“청년 교통비 지원 서울, 경기 거주 청년들 필독”

이번 2022년에는 서울, 경기 지역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학생 및 직장인 분들은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한달에 적게는 5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 이상의 교통비가 들어가는데요. 나라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고 있으니 해당사항이 있는 분들은 지원을 받아 금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요.

다만 서울시 사업의 올해 신청 기한은 2022년 4월 27일부터 2022년 5월 27일까지로, 아쉽지만 기한을 넘겨 내년을 기다리셔야 할 것입니다.

청년 교통비 지원이란?

만 19세에서 만 24세 청년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연간 10만원 한도의 교통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서울 청년 교통비 지원 대상

사업신청일인 2022년 4월 27일부터 2022년 5월 27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시이며 만 19세에서 24세의 청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앙정부 및 서울시 사업 중 명시적으로 교통비 지원 항목이 있는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은 청년 교통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니 이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교통비 지원 사업으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서울 청년수당,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등이 있으니 해당 사업에 선정된 분들은 중복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서울 청년 교통비 지원 금액

청년 교통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신 분들은 자신의 교통카드로 이용한 금액의 20%에 해당하는 마일리지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경기도 청년 교통비 지원 대상

이 또한 서울시와 비슷하게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다만 연령이 다른데요.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에서 23세 청년에 해당합니다.

경기도 청년 교통비 지원 금액

경기버스를 이용한 전후로 30분 이내에 서울버스나 인천버스, 전철 등을 이용한 경우 그 환승 실적도 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반기별 최대 6만원씩 연간 12만원 한도로 받으실 수 있으며, 청소년 본인 명의 지역화폐로 2022년 경기도 청년 교통비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교통비 지원은 아직 모집을 계속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원을 하고자 하는 청년 및 청소년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이상 오늘은 청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청년들이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텐데요. 전체 교통비의 일부만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지만 그래도 신청 대상자 분들은 혜택을 받으시면 금전적인 이득이 있으니 놓치지 말고 신청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서울시는 이미 신청이 마감되어 내년을 기약해야 하겠지만, 경기권에 거주하는 청년들은 링크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울산광역시✅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세종자치시✅경기도
✅충청북도✅충청남도✅강원도
✅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
✅전라남도✅제주도 
카테고리:

RAMPO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