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통장 NEWS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 지원 정책으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원하는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뉴스]

양천구, 희망두배 청년·꿈나래 통장 신청자 모집

주는 방식이며, 주거・결혼・교육・창업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협력은행에서 제공하는 이자도 받을 수 있다.`희망두배 청년통장`의 신청자격은 본인 근로소득금액이 세전 월 255만 원 이하이면서, 부모 및 배우자 등 부양의무자의 소득이 연 1억

저축액 2배로 돌려받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7,000명 모집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미래계획을 세워 자립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매월 적립한 저축액의 100%를 시에서 적립했다가 만기시 두 배로 돌려주는 사업으로, 15만원씩 3년 넣으면 1,080만원에 이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내 손안에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 문턱 확 낮췄다

올 신규 참여자 7000명 모집부양의무자 기준 대폭 줄여

자립을 돕는 희망두배 청년통장의 올해 신규 참여자 7000명을 다음 달 2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청년이 매월 적립하는 저축액만큼 시가 시예산 및 민간 재원을 투입해 동일 기간 적립했다가 만기시 돌려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대상·방법 ‘한 눈에’ 알아보기

희망두배 청년통장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신청대상과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앞서 서울시는 2022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규 참여자 7000명을 지난 2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접수가 진행 중에 있으며 기준에 적합..

저축액 2배로 돌려주는 ‘희망두배 청년통장‘..서울시 “지원 확대할 것”

매달 10~15만 원씩 저축하면 만기 시 저축액 2배로 불려줘..청년 자산형성 ‘마중물’ 역할서울시 “부양의무자 소득기준 완화해 가입 대상자 확대할 방침”

가입하기 위한 청년들 이미지 / 사진=연합뉴스 3년 전 국내 명문대학원에 진학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H씨(32·여)는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개설했습니다. 넉넉지 않은 가정 형편 때문에 대학원 진학을 고심하던 중에 “(서울시 청년통장이) 대학원 학비 마련에…

서울 청년여러분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하세요 [알기쉬운 경제]

작은 금액을 꾸준히 납입하기만 하면 2배 이상의 돈으로 되돌려받을 수 있는 만큼 가입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서울시가 청년층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출시한 정책입니다. 가입한 청년이 매월 10만원이나 15만원을 2년이나 3년간..

구로구, “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 통장 신청하세요”

근로청년의 종잣돈 마련을 돕고, 저소득가구 자녀의 교육 지원을 위해 자산형성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주택마련, 결혼, 창업 등을 목적으로 저축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 신청대상이다. 신청자격은 월 소득 255만…

카테고리: